스레드(Threads)는 텍스트를 기본으로 한 메타의 3번째 SNS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면 계정 연동으로 간편하게 가입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만 제공되나 공식 홈페이지 접속도 가능합니다.
스레드 PC버전 바로가기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으로만 이용 가능한 스레드는 홈페이지 접속 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C 화면을 통해 콘텐츠를 작성하는 등의 작업은 현재까지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마찬가지로 차후 PC버전에서 이용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 앱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차용하여 대항마로 불리는 스레드는 최단 시간에 수많은 이용자를 불러들였습니다. 이 때문에 트위터 이용자 수도 역시 감소하였습니다. 다만, 이 둘의 이용자 문화와 사용 방식도 각기 다릅니다. 경쟁하여 하나가 없어지기 보다는 특성에 맞게 각기 다른 노선을 갈 확률이 높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회사의 광고 수익 일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레드는 출시 초기 단계지만 차후 이와 같이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수익 배분이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PC버전에서의 사용 등 더욱 편리해지도록 진화할 것입니다. 초기 시장을 잘 선점하여 이용한다면 스레드의 전문가로 거듭나 수익 창출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