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온라인 교육 바로가기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온라인 교육은 별도의 포털을 통해 이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선정된 참여자라면 누구나 반드시 의무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온라인 교육 포털

경기도에서는 매년 반 분기마다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의 청년들에게 노동자 통장 신청을 진행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이며, 만 18세~34세 이하로 현재 근로 중, 소득 요건까지 해당된다면 선정됩니다. 모집 인원은 4000명으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23년 기준으로 12기까지 선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2년 간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총 240만 원이 모이게 됩니다. 경기도에서는 추가로 240만 원과 함께 지역 화폐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 만기 저축액은 480만 원과 함께 100만 원을 생활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기 일시 지원이 아니며 저축액 10만 원 + 경기도 지원 10만 원 + 지역 화폐 4만 2천 원이 지급됩니다. 이렇게 모은 자금으로는 교육, 주거, 창업, 결혼, 대출 상환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 가지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경기도 내 지속적으로 거주해야 합니다. 주민등록 상 주소지가 이전 되는 경우 통장 운영 기간이 1년 미만이라면 저축액과 그에 대한 소액의 이자만 지급됩니다. 1년 이상 통장을 운영했다면 경기도 지원금까지도 지원됩니다.
  2. 온라인 금융 교육을 수강 해야 합니다. 통장 운영 기간인 2년 동안 총 3회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경기복지재단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대면 집합 교육과 온라인 교육이 있습니다.

교육 참여 방법

1. 경기복지재단 사회복지 학습포털(평생교육원)에 접속합니다.

본문 내용의 최하단에 바로가기 링크를 공유 드립니다.

2. 회원 가입 후 ‘교육 과정 – 온라인 교육’ 메뉴를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3. 세부 메뉴에서 ‘경기도 청년통장’을 선택합니다.
수강 신청 순서

4. 총 2개의 필수 과목과 1개의 추가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합니다.
  • 필수 교육 (2과목) : 1. 투자의 이해, 2. 경제적 사고 청년기 재무설계
  • 선택 교육 (1과목) : 1. 금융 소비자 권리 이야기
교육 리스트

5. ‘마이페이지’를 통해 수강 내역과 이수증을 발급 받습니다.

과목 수강 후 만족도 설문 조사까지 완료하면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후 청년 통장 홈페이지에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총 2개의 필수 과목을 이수했다면 집합 교육에도 1회를 참여해야 합니다. 참여가 불가한 경우 유선 상담(031-267-9360) 또는 온라인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 포털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노동자 통장 온라인 교육 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