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하기

초보도 따라 할 수 있는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을 이용하여 집에서도 10~20분이면 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계좌개설 시 이벤트가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규로 계좌 개설을 하면 다양한 이벤트 혜택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1. 먼저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을 할 수 있는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검색을 하면 m.stock과 m.ALL(계좌 개설)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m.ALL(계좌개설)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각종 이용 동의에 체크 후, 계좌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3. 계좌개설 전, 필요한 준비물은 자신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타 금융기관 자신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4. 우리가 개설할 계좌는 주식+CMA 계좌입니다. 계좌 선택 후 자신의 휴대폰 인증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개설을 하게 되면 미래에셋대우증권 계좌가 ‘주식 계좌, CMA 계좌’ 이렇게 두 가지로 만들어집니다.

주식 계좌는 주식을 직접 거래할 때 사용하는 계좌이며, 이체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이체가 안 되는 증권사도 있으며 현재는 이체를 해본 적이 없어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CMA 계좌는 목돈을 넣어두면 1일 단위로 이자가 붙으며, 다른 은행으로 이체 시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따라서 주식 투자 전 예수금 등을 옮겨 놓으면 좋습니다.

5. 약관 동의와 납세자 정보 등을 확인합니다. 그 이후에는 자신의 신분증 촬영을 하면 됩니다.

신분증 촬영 팁은 먼저 핸드폰 카메라 부분을 잘 닦아 주시고, 밝은 장소에서 촬영하는 것이 좋으며, 빛이 반사되면 잘 인식을 하지 못하니 빛 반사를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촬영이 끝나면 간단한 자신의 정보와 거래 목적 등에 대해서 작성합니다. 

7. 이제 개설할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온라인 주식 거래 수수료가 저렴한 다이렉트 계좌를 선택합니다.

계좌번호는 자동 설정도 가능하고 직접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 후에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때의 비밀번호는 주식 거래와 이체, 주문 등에 사용하는 번호이니 잘 숙지해두어야 합니다.

8. 중요한 것은 주식거래증거금 설정입니다.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는 ‘계좌 단위 증거금 100% 적용’ 선택을 추천드립니다. 주식 매수를 잘못하게 되는 경우 나도 모르게 미수 거래로 증권사의 돈을 빌려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해외주식 투자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외화증권거래 신청도 한꺼번에 여기서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9. 모바일 OTP를 발급받을 것인지 선택합니다.

다른 금융기관의 OTP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발급받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로 발급받게 되면 기존에 등록했던 금융기관에 전부 새롭게 등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없는 경우에는 안전하고 간편한 모바일 OTP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모바일 통장 등은 ATM 출금 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청해두면 좋을 것 같아 저는 신청해놨습니다.

10. 간편하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생체 인증과 간편 비밀번호 설정을 합니다.

11. 이제 마지막으로 자신의 투자 성향과 투자 정보 제공 등의 수락 및 작성을 완료합니다. 크게 중요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진지하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2. 이제 자신의 다른 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미래에셋대우증권에서 1원을 이체합니다. 이체된 메모에 3자리의 인증코드가 있습니다. 해당 인증코드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을 완료했습니다. 해당 앱(미래에셋 m.ALL)은 자신의 전체적인 자산, 계좌 확인과 펀드 등의 상품을 투자할 수 있는 앱입니다.

따라서 본격적으로 주식 투자를 하려면 맨 처음으로 돌아가서 미래에셋증권 m.Stock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계좌 개설 시 설정한 생체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로 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언제나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